[보증금반환청구소송 승소] 적법한 임대차계약 과정 등 입증해 보증금반환과 소송비용 청구

결과 승소

조회수 454

본 사건의 의뢰인은 주택 임대차계약에서 임차인의 입장이며, 처음 임대차계약을 맺은 이후 한차례 묵시적 갱신 후 현재까지 점유사용하고 있었습니다.그리고 시간이 흐른 뒤 의뢰인은 계약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갱신 없이 종료하겠다는 내용을 총 2회에 걸쳐 임대인에게 전달했습니다. 보증금을 돌려받아야 원활하게 이사를 할 수 있는 본 사건의 의뢰인은 계약기간이 만료가 되었음에도 임대인에게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해 법적 대응을 하시고자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주셨습니다.
보증금 돌려주지 않는 임대인, 보증금반환청구소송본 사건의 의뢰인은 주택 임대차계약에서 임차인의 입장이며, 처음 임대차계약을 맺은 이후 한차례 묵시적 갱신 후 현재까지 점유사용하고 있었습니다.그리고 시간이 흐른 뒤 의뢰인은 계약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갱신 없이 종료하겠다는 내용을 총 2회에 걸쳐 임대인에게 전달했습니다. 보증금을 돌려받아야 원활하게 이사를 할 수 있는 의뢰인은 계약기간이 만료가 되었음에도 임대인에게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해 보증금반환청구소송을 하고자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주셨습니다.보증금반환청구소송서 적법한 임대차계약 등 입증법률상담을 통해 파악한 의뢰인의 상황을 토대로 보증금반환청구소송에 특화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부동산전문변호사·민사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부동산전문변호사·민사전문변호사팀은 의뢰인이 바라는 대로 보증금을 돌려받고 소송비용도 임대인이 부담하도록 조력하였습니다.■ 제일 처음 맺었던 임대차 계약에서부터 계약의 연장, 해지에 이르는 과정을 확인하고 이 모든 과정이 적법하게 이루어졌다는 것을 입증함.■ 원고(의뢰인)는 임대차 기간이 지나기 n개월 전 두 차례에 걸쳐 임대차계약의 갱신 거절 의사를 밝혔기에 주택임대차보호법 제6조에 따라 원래 정한 계약 기간에 계약이 종료되었다 할 수 있음.■ 계약이 갱신되지 않았으니 피고(임대인)는 원고에게 즉시 임대차보증금을 반환해야 함.보증금반환청구소송 승소, 소송비용도 부담하게 함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보증금반환청구소송을 진행한 의뢰인께서는 바라던 대로 ‘피고는 원고로부터 부동산을 인도받음과 동시에 원고에게 8000만 원을 지급하고 소송비용은 피고가 부담하라’라는 내용이 담긴 판결을 받았습니다.의뢰인처럼 적법하게 계약이 만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보증금을 제때 돌려받지 못해 난처한 상황에 놓이는 사례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해당 사건 전담팀이 의뢰인의 소중한 보증금을 되찾기 위해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여 의뢰인께서 원하시던 판결을 받은 사례입니다.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마음 졸이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본 소송과 관련하여 법률조력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부동산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