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승소
조회수 140
본 사건 의뢰인은 전세 기간을 다 채우고 계약 해지를 요구했지만, 피고는 의뢰인의 연락을 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후 의뢰인은 이 사건 부동산에 대한 압류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피고는 의뢰인에 새로운 세입자를 구하면 주겠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부동산이 경매에 넘어갈 위기에 처하자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한 의뢰인은 전세보증금반환청구 등 법적인 조치를 위해 대륜을 찾아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전세보증금반환청구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부동산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원고는 피고에 임대차 계약 연장 거절 의사를 밝혀왔음
■ 본 사건 부동산은 세무서에서 압류를 한 사실이 있었음
■ 피고는 잦은 연락 두절 뿐만 아니라 세입자를 구해야만 전세금을 돌려줄 것이란 말만 되풀이 하였음
부동산변호사 팀은 피고는 의뢰인에 보증금을 반환할 의무가 있음을 밝혀 본 사건 청구를 인용해 줄 것을 주장했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는 원고로부터 별지 목록 기재 건물을 인도받음과 동시에 원고에게 보증금 전액을 지급하라. 소송비용은 피고가 부담한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최근 전세 사기가 급증하며 전세 세입자들의 불안감이 커지는 가운데, 다행히 의뢰인께서는 저희 대륜 부동산변호사와 함께해 보증금 전액을 인용 받을 수 있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의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