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행정
행정심판재결취소 청구의 소
승소
부동산분쟁 | 지적재조사 행정소송 항소심에서 1심 판결 뒤집은 사례
부동산분쟁에 도움을 받기 위해 본 법인을 찾아주신 의뢰인의 사연입니다. 대륜은 의뢰인 사건 특성에 맞춰 부동산변호사, 행정변호사의 원스톱 대응에 나섰습니다.
BEST부동산
공사계약해지
승소
부동산분쟁 | 공사계약해제 요청하신 의뢰인 도와 확정 판결
부동산분쟁으로 도움을 요청하신 의뢰인은 공사계약해제 확인 소송을 원하셨습니다. 부동산 변호사가 의뢰인의 분쟁을 도왔고, 계약해제 확인 판결을 받았습니다.
BEST부동산
소유권이전등기
승소
[부동산소송변호사 해결사례] 부동산분쟁을 끝맺고자 한 의뢰인, 승소하여 부동산 소유권을 확립하다
의뢰인은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땅에서 농사를 지으며 생계를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사건의 부동산이 자신들의 소유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만나 부동산분쟁을 겪게 되었습니다. 확인해 보니 의뢰인의 아버지는 해당 부동산을 샀을 당시 소유권이전등기에 대한 인식이 희미해 등기이전절차를 거치지 않았고, 이로 인해 의뢰인과 매도인의 자녀들이 모두 상속재산으로 이 사건의 부동산을 물려받아 이와 같은 분쟁이 발생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벌어진 과정을 알게 됐지만, 의뢰인은 해당 부동산에서 농사를 지으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사건의 부동산을 빼앗길 수 없었습니다. 의뢰인은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부동산에 전문 지식이 있는 변호사를 선임하고자 하였고, 대륜의 부동산소송변호사에게 의뢰를 맡기셨습니다.
부동산
건물철거
승소
[부동산분쟁 성공사례] 민사변호사 도움으로 토지 일부 소유자에 건물철거소송 승소
부동산분쟁 발생해 건물철거소송 돌입본 사건의 의뢰인은 최근 부동산공인중개사를 통해 토지의 일부분을 매수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토지의 일부 지분을 가지고 있는 피고가 이 토지에 무허가 건물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이 건물을 철거해달라고 하였지만, 철거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법무법인 대륜의 민사변호사에게 이 부동산분쟁을 해결해달라고 하였습니다. 민사변호사 “원고가 이 토지 과반수 지분 보유”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 자세한 논의를 통하여 민사변호사를 비롯하여 3명의 수행팀을 구성하여 부동산분쟁을 해결하기로 하였습니다. ■ 소수지분에 대해 소유권이전등기청구권을 가지는 사람이라도 다른 공유자와 협의 없이 공유물을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점■ 원고가 이 사건 토지에 관한 과반수 지분을 보유해 이 사건 계쟁 건물을 소유하였다는 점■ 피고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원고에게 이 사건 계쟁 건물을 철거해야 한다는 점 민사변호사 팀은 피고는 원고에게 이 사건 계쟁 토지를 인도할 의무가 있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재판부 원고 청구 인용…사실상 원고 승!재판부는 법무법인 대륜의 의견을 받아들여 ‘피고는 원고에게 지상 건물을 철거하여 이 부분의 부동산을 인도하고, 토지 사용료인 부당이득금을 지급하라’고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번 사건은 부동산분쟁 사건이었는데요. 민사변호사 팀이 피고는 원고에게 이 사건 계쟁 토지를 인도할 의무가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사건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부동산분쟁이 발생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부동산분쟁
합의
[부동산분쟁 해소] 부동산전문변호사, 시행사·위탁사 등 절차상 위법 지적해 계약금 상당액 반환 받음
공급계약서 기반 부동산분쟁의뢰인은 오피스텔 분양을 위해 모델하우스를 찾아가 계약을 하였습니다. 계약서도 제대로 보지 못하게 하였는데요. 지인들과 소통해보니 계약을 해지하라는 이야기가 많아 계약 철회를 요청하였습니다. 그러나 남은 계약금과 위약금을 주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는데요. 계약서를 읽어 보았으나 제대로 읽기 힘들었던 의뢰인은 법적 조력을 받고자 부동산분쟁 사건을 다수 맡은 법무법인 대륜 부동산전문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하셨습니다. 부동산전문변호사, 절차상 위법 지적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의 계약서를 토대로 면밀히 소통한 후 부동산분쟁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 전문가로 이뤄진 부동산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시행사, 위탁사, 분양 대행사, 시공사 전원에게 내용증명을 보냄■ 위 당사자들에게 직접 연락하여 절차상의 위법 등을 알림■ 4인의 인장 날인이 없는 계약은 무효라고 정하고 있어 이 계약은 무효에 해당함 부동산전문변호사 팀은 시행사, 위탁사, 분양 대행사, 시공사 전원을 대상으로 위법하다는 것을 적극 주장하였습니다. 수천만 원 계약금 상당액 돌려 받아법무법인 대륜에게 공급계약서 기반 부동산분쟁 사건을 맡겨주신 의뢰인은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으셨습니다. 수천만 원에 달하는 계약금 일부를 돌려받지 못할까봐 걱정하셨으나, 공급계약을 해지하고, 계약금 상당액을 반환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분양계약 상 문제가 발생한다면 법무법인 대륜 부동산전문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