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거래란
부동산 거래를 할 때, 부동산 매매계약을 통해서 이뤄집니다. 이는 자신의 재산권을 상대방에게 이전하고 그 대가를 지급받게 됩니다. 계약할 시 당사자들 사이에 특별한 약속이 없다면 해당 부동산을 이전하고 동시에 그 대금을 지급해야 하는 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동산 거래의 절차는 매매 계약 전에 부동산을 선정한 이후 부동산중개업체를 통해 계약을 체결합니다. 또한 행정청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매매계약을 체결할 때, 당사자가 부동산 소유권자인지 또는 대리인이 대리권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부동산등기부를 통해 부동산 권리관계를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을 마쳤다면 매매계약서에 명시되어 있는 계약금을 교부합니다.
매매계약이 다 이루어졌다면, 소유권 이전등기를 하고 전입신고 자동차 주소지 변경 부동산 거래 신고를 해야합니다. 추후 각종 세금을 납부하게 되면 부동산 거래는 완료가 됩니다. 이러한 매매계약이 뜻대로 이뤄진다면, 정말 좋겠지만 현실은 어렵게 작성된 계약서 뜻밖의 특이사항들이 많이 숨어져 있는데요. 다음은 부동산 거래 시 왜 서울법무법인이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법무법인이 필요한 이유
부동산 거래가 이뤄질 때 전문적인 용어를 풀어서 쉽게 설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유권에 결함 여부를 확인하고 의뢰인의 소유권을 보호할 수 있는 방향으로 거래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계약이나 담보, 유치권, 저당권 등 의뢰인의 입장에서 평가할 수 있으며 그에 필요한 서류를 모두 준비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거래가 이뤄질 시 관련된 채무와 세금을 계산하여 얼마인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거래에 필요한 서류들을 법적으로 효력이 있도록 공증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듭니다.
서울법무법인을 선택할 때 중요한 점들은
부동산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해당 사건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사건 종결까지 처리되는 금액과 변호사가 직접 사건을 처리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