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취소결정
조회수 88
본 사건 의뢰인은 과거 부동산 거래 과정에서 약간의 분쟁이 발생했는데, 이 과정에서 상대방이 의뢰인의 부동산에 대한 가압류를 신청하였고 법원에서도 이를 받아들여 곤경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의 잘못이 확정된 것도 아니며, 본 분쟁에는 상대측의 책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갑작스러운 결정으로 인해 의뢰인은 해당 부동산을 자유롭게 처분하지 못하게 되었는데요.
이에 의뢰인도 대륜과 함께 가압류취소를 받기 위해 법적 절차를 진행하고자 상담을 신청해주셨다고 합니다.
본소 진행까지 고려해서 대응하기 위해 단순 가압류소송 외에도 부동산 거래 분쟁에 특화된 전문가 중심의 전담팀을 구성하였고, 가압류취소결정을 이끌어 내기 위한 맞춤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 상대측은 적법하게 만료된 부동산 거래계약에 대해 문제삼으며 부당한 가압류신청을 제기함
■ 피보전채권이 존재하지 않기에 가압류결정또한 취소되어야 함
■ 상대방이 이전에도 관련된 소를 제기하였으나 모든 청구가 기각되었음
재판부에서도 대륜의 주장에 귀기울여 ‘피신청인(가압류소송 상대방)인과 의뢰인 사이의 가압류결정을 취소한다’는 주문을 내렸습니다.
취소결정이 내려지며 의뢰인은 해당 목적물에 대한 자유로운 처분이 가능해졌는데요.
가압류란 금전채권에 대한 강제집행 불이행을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보전하는 절차로, 이를 행하게 될 경우 가압류결정이 이뤄진 목적물에 대한 선순위채권이 형성되어 사용 및 거래 등이 어려워집니다.
본 사건 의뢰인처럼 다소 부당하게 가압류소송에 연루되어 부동산거래 진행에 불편을 겪고 계시다면, 법률상담을 받아보신 후 즉각 대처하시길 바랍니다.